Extey Style

extey.egloos.com

포토로그


헤매더라도 괜찮지 않을까? 인생은 누구나 처음 시작하는 것인걸.
by Extey


아웃도어 헤드폰 Sony MDR-D777LP Fun Shop

Sony MDR-D777LP
타입 : 크로즈 다이내믹 타입
드라이버 유닛 : 40mm
마그넷 네오디뮴
음압레벨 : 106 dB/mW
최대입력 : 1,500 mW (IEC)
저항 : 24옴
재생 주파수 대역 : 8 ~ 80,000 Hz
무게 : 166g (코드제외)
색상 : 실버


이번에 새로 구입한 아웃도어용 헤드폰 Sony D777 입니다. 최근들어 이어폰/헤드폰류가 갑자기 팍 늘어난 기분이기도 한데, 겨울도 되고 해서 이어폰보다는 헤드폰을 쓰는게 좋을거 같아서 사용하던 Sony E888은 케이스에 봉인하고 D777을 착용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확실히 귀를 살짝 덮어 주니 따뜻하게 다닐 수 있더군요, 골목길 다닐때 뒤에 차가 와도 알아채지 못하는건 좀 위험하긴 하지만 (...)

일단 구입한지 몇일 지난 상태라 번인도 어느정도 진척이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할때보다는 점점 다른 소리를 보여주고 있더군요, 이만큼 최초 사용에 비해서 소리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물건도 참 오랜만입니다. 사용 기기는 삼성 P2에 물려서 사용하고 있는데 임피던스가 낮은 물건이라 휴대용 기기에서도 꽤 들을만한 음량이 나오더군요. 처음 사용할때는 뭔가 둔탁한 느낌으로 다가오던게 지금은 해상력도 꽤 만족할만한 레벨까지 오고 있습니다. 뭐 사실 전 막귀라서 신용은 떨어지지만... P2는 DNSe가 꽤 성능이 좋은편이어서 음장모드를 스튜디오 모드로 해서 듣고 다니고 있습니다. 락 모드 보다는 이쪽이 범용성이 좋더군요.

아웃도어용 답게 크기도 작고, 미착용시에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다만 플라스틱 재질의 구조는 내구성은 그렇게 까지 신뢰할만한것 같지는 않습니다. 170g에 조금 못미치는 무게도 착용시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아서 좋고요.

참 적당히 쓰고 다니기엔 부담없는 물건이긴 한데 이 제품을 구매할때는 상당히 주의를 해야합니다. 생각없이 국내에서 주문하면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가격의 최고 3배까지도 지불하게 되는 사태가 발생하는데, 현재 한국에서 최저가를 검색하면 약 13~14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소니스타일 가격은 무려 21만9천원... 사실 이정도 가격이면 차라리 다른 메이커 고급형 헤드폰을 사용하는걸 추천하고 싶네요. 다만 이 제품을 미국에서 구매를 하면 39.99달러에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마존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배송은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지만, 제 경험상 국내의 대표적 구매대행 사이트인 위즈위드는 절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이야기는 다른 포스팅으로 좀 구체적인 이야기를 할 예정이니까, 구매하실 분은 꼭 다른 구매대행 사이트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국내에도 미국에서 대량으로 구매해서 5.5만원 정도에 파는 분들도 있으니 귀찮으신 분들은 이쪽을 이용해도 될 듯 하네요.

대략 5만원 선으로는 이 제품을 뛰어넘을만한 물건은 없어보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쓸만한 헤드폰을 찾는 분들에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그래도 집에서 쓰기에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Sony MDR-CD580이 더 맘에 드는군요, 헤드폰 앰프가 없어서 조금 답답하긴 하지만 -ㅅ-


Daum 블로거뉴스
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핑백

덧글

  • 강우 2007/12/23 20:56 #

    소니는 옛부터 세자리 땡'만' 음질이 좋았던것 같아.
  • 정시퇴근 2007/12/28 14:17 #

    여기시 읽고 샀습니다. -0-;; 좋네요. ^_^;